別府の観光情報

온천

다른 지역의 온천지와는 차원이 다른 압도적인 온천자원

벳푸 온천의 최대특징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자원의 풍부함입니다. 사람이 입욕할 수 있는 온천용출량으로서는 세계최고(용출량 세계 최고는 미국의 옐로스톤 국립공원. 단, 벳푸의 70배의 넓이)입니다. 또한, 입욕법 및 온천의 활용법도 다채롭습니다. 입욕법으로는 과거 약 7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간나와온천의 무시유(蒸し湯:증기탕), 약 100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해안지역의 스나유(砂湯:모래찜질),
도로유(泥湯:진흙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온천의 활용은 지열발전을 비롯해 묘반온천마을의 <유노하나> 등의 입욕제 제조, 꽃을 재배하는 온실 및 난방 등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別府の湯けむり

생활 속에 온천이 살아 숨 쉬는 도시

벳푸 온천의 또 하나의 특징은 주민의 생활 터전에 자리 잡고 있다는 점입니다. 시내에는 100개소가 넘는 공동탕이 있으며 대부분 시설은 1회에 100엔 정도로 입욕할 수 있습니다. 공동탕에는 단골손님이 있어서 탕 내에 지정석이 있다는 등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을 정도입니다.
그처럼 온천 속에 생활이 있다는 것이 벳푸의 특징입니다.

共同湯

※촬영을 위해 타올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온천을 즐기는 방법 2개탕 순례

두 배의 온천효과 실감.2개탕 순례

온천 효과를 높이기 위해 특정 천질의 2개탕을 차례로 입욕하는 것을 <기능 온천욕>이라고 합니다. 일본 최고의 원천수를 자랑하는 벳푸팔탕(別府八湯)이기 때문에 가능한 입욕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효과가 입증된 것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온천의 입욕법으로서 도전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피부를 보호하는 샴푸&린스의 탕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필수조건은 <클렌징> + <보습>. 이것을 실현하는 최강의 조합이 <묘반온천> + <간나와온천>에 입욕하는 것입니다. 유황천이며 강산성, 그리고 다량의 알루미늄 이온을 함유하는 <묘반온천>에서 피지와 각질제거 등의 <피부손질>을 한 후에 약산성인 메타케이산의 함유량이 풍부하며 피부 보호에 좋은 <간나와온천>에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2개탕 순례. 천연의 클렌징과 화장수가 피부미인을 만들어 줍니다.

묘반온천  강산유황천 + 알루미늄 이온
오카모토야 여관
오카모토야 여관
묘반 유노사토
묘반 유노사토
プラス
간나와온천  약산성 약염천 + 메타케이산
오니야마호텔
오니야마호텔
효탄온천
효탄온천
네쯔노유
네쯔노유

미인의 탕을 <울트라 매끈매끈탕>으로

미인의 탕으로 불리는 약알칼리성 중조천(重曹泉, 알칼리천)은 매끈매끈한 감촉이 좋습니다. 매끈매끈한 느낌을 더욱 강화한 것이 <울트라 매끈매끈탕 2개탕 순례>. 중성 유황천에서 피지제거 등을 한 후, 약알칼리성 중조천에 들어가면 피지의 중조분이 <비누화 작용>을 일으켜 매끈매끈한 막을 피부에 올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자신이 장어가 된 기분을 맛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중성유황천
호리타온천
호리타온천
유야에비스
유야에비스
プラス
약알칼리성 중조천
이야시노유 호잔소
이야시노유 호잔소
유사이노야도 보우카이
유사이노야도 보우카이

온천시설 검색은 여기

페이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