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입욕방법

온천 입욕 방법과 주의사항

서로 기분 좋게 입욕할 수 있도록 규칙을 지켜서 즐거운 온천타임을 만끽하세요!

일본의 온천에서는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예절이 있으며, 심신의 피로를 풀기 위한 장소이므로 정해진 규칙이 있습니다.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 온수로 몸을 씻어주세요

 이것은 "가케유"라고 해서 <몸을 온수에 길들이는 것>과 <온천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몸을 깨끗이 씻는다>라는 중요한 목적이 있는 필수 작업이다.


타올을 욕조에 적시지 않습니다

 욕조에 타올을 담그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의외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온천지에서는 상식입니다.

조용히 즐겨주세요

 넓고 큰 온천탕은 기분을 들뜨게 하지만 천천히 느긋하게 온천을 즐겨주세요. 온천의 욕조 바닥은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지친 심신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몸은 욕조 밖에서 씻어주세요.

 욕조 안에서 비누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온수를 사용해 몸에 묻은 비누를 씻어냅시다.

물이 튀지 않게 주의하세요

 샤워나 세면기의 온수를 사용할 때에 옆 또는 뒷사람에게 물이 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온천예절의 하나입니다.

장시간의 사우나는 금물

 시계가 없는 곳도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몸을 닦고 나서 탈의실로 가세요

 흠뻑 젖은 채로 나가면 탈의실 바닥에 물이 떨어지므로 주의하세요.

입욕 후는 수분공급을 잊지 마세요

 입욕 중에 배출한 수분은 꼭 보충합시다.

우리는 온천을 사랑하는 동호인

 어떤 온천에서도 <나는 고객이다>라는 마음보다는 순수하게 온천을 소중히 여기는 동호인으로서 이용하고 자연의 은혜에 감사합시다.

욕조 난간에 앉지 마세요.

 욕조 난간에 엉덩이를 밀착하는 것은 위생 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모두 함께 이용하는 온천장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음주 후의 입욕으로 넘어지거나 심장발작 등을 일으키는 사례는 부지기수입니다. 절대로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탕의 예절

 지역민들의 생활 터전이자 커뮤니케이션의 장에 잠입. 지역민들의 온정을 접하거나 정보를 입수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우선 인사를 합니다

 진정한 벗은 서로 감출 게 없는 사이. 긴장을 풀기 위해서 미소로 인사를 나눕시다.

목욕 도구는 지참하세요

 타올은 물론이며 세면기도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열탕 주의?

 특히 열탕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찬물을 넣어 온도를 내리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 그러나 너무 뜨거워도 들어가지 못하므로 서로 편의를 봐서 온도조절을 합시다.

독자적인 규칙에 따르세요

 그 지역만의 입욕 예절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서 및 먼저 들어가 계신 분 등 주위를 관찰하고 예절을 지켜 들어갑시다.

여관 및 호텔에서는・・・

 여관 및 호텔에는 큰 욕조가 있는 남녀 욕탕이 있으며 숙박을 하지 않아도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욕탕에서는 다른 숙박객과 함께 입욕하므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복장은 괜찮은가?

 프런트 및 로비는 호텔의 얼굴입니다. 잠옷이나 추리닝에 슬리퍼 차림 등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목욕 도구의 지참은?

 세면기는 빌립시다. 타올 및 샴푸를 지참할 수 없는 곳도 있으므로 사전에 체크합시다.

욕탕은 여관에 따라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각 여관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르므로 사전에 체크합시다.

대욕탕의 욕조 마개는 빼지 마세요.

 대욕탕은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함부로 마개를 빼는 일은 절대 없도록 합시다.

페이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