モデルルート

モデルコース5 「九州オルレ 別府コース」

한국 제주도에서 시작된 "올레". 자연을 가까이서 느끼면서 천천히 즐기는 걷기로 한국 전역에 퍼져, 일본에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규슈 올레는 그런 "제주 올레"의 자매 버전. 규슈의 자연과 자연의 은혜인 온천, 그리고 생활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트레일 워킹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벳푸 코스 "는 시작과 골이 동일한 위치에 편리성도 뛰어나고 볼거리도 가득. 벳푸의 사계절과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코스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시다카코 호수

출발과 골 지점의 "시다카코"는 아소쿠주 국립공원의 동부에 위치하는 산상 호수입니다. 사계절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자연에 둘러싸여 휴일은 가족과 커플로 붐비고 있습니다.
코스를 걷는 것은 무료이지만, "시다카코 매점"에서 접수를 하고 시작합시자. 한국어 접수 시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check!화살표와 리본

화살표와 리본으로 길을 확인하면서 걷습니다. 갈림길은 화살표로 휘는 방향을, 걷는 도중 나무에 리본이 붙어있으니 이에 따라 걸어요. 이 사이트에서는 순로인 "청색"의 경로를 따라 안내합니다. 반대로는 빨간색을 따라 걸어오세요.

check!동산 초등 중학교

걸어서 바로 보이는 것이 동산 초등 중학교. 시립이면서 현지의 아이들뿐만 아니라 벳푸에 사는 외국인의 아이들도 많이 배우고 있는 국제 학교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첫 번째 "볼거리"장소는 쭉 뻗은 고목(高木)이 아름답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여름에는 싱싱한 초록 잎이 우거지고, 가을에는 사진처럼 노란 단풍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걷고 있는 장면도 그림이 되는 절호의 촬영 장소이기도 합니다.

미하라시 전망대

첫 번째 휴식 장소에 딱 맞는 곳이 "미하라시 전망대"입니다. 표지는 숲을 빠져서 능선에 있는 트인 장소에 선 큰 철탑. 여기에서 "분고후지" 라는 유후다케와 쓰루미다케까지 내다보이는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전망대와 중간 지점을 조금 지난 곳에 "에다고 공민관" 밖에 없으므로 주의하십시오.

check!철탑 아래에서의 전망 / 기지마 고원, 동쪽 산 지구

"미하라시 전망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철탑도 좋은 전망 명소. 전선도 없기 때문에, 기지마 고원과 이 지역의 동쪽 산 지구를 바라볼 수 있어서, 산 위에서 느끼는 짜릿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check!J 자 모양의 곡선 삼나무

이런 알파벳 'J'의 모양을 한 삼나무도. 발밑을 주의하면서 옆을 빠져나가듯이 나아가십시오.

아와세다나의 지장 보살님

에도 시대부터 모시고 있다는 지장 보살님이 2 체, 사이좋게 나란히 있습니다. 지역을 지켜 준 것에 감사하고 지금도 현지인에게 소중히 여겨지고 있는 지장 보살님. 모자와 앞치마도 귀여워요. 길의 안전을 기원하며 앞을 지날 때는 꼭 손을 모아주세요.

 
check!"아와세다나"버스 정류장

지장 보살님을 지나면 일단 포장된 넓은 도로에 나오지만, "아와세다나" 버스 정류장을 표적으로 왼쪽 민가가 있는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check!멧돼지용 문

이 근처는 멧돼지가 나와 논밭을 망치기 때문에 방어를 위한 문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난 후에는 잊지 마시고 꼭 닫아주세요.

check!철 파이프 수제 난간

작은 계곡을 건너는 장소에는 수제 파이프 난간이. 비가 내린 후 특히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마루키바시 다리

벳푸 코스 중 가장 낮은 해발은 "마루키바시". 통나무 다리를 건너 바위를 타면서 내려가면 꼭 뒤를 돌아보세요. 다리 밑으로 작은 폭포가 흐르고 있어 이곳은 "모즈가 계곡" 이라고도 합니다. 계곡의 경치와 소리에 치유되면서 옆을 지나갑니다.

check!"올빼미 바위 전망대"

"올빼미 바위 전망대"에서도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쓰바키 대교"와 멀리 유후 다케도 내려다 보이는 전망 좋은 경치에 치유되는군요. 표적이 되는 이 바위 "올빼미 바위"라고 하는데... 왠지 올빼미로 보입니까?

check!삼나무 사이를 누비며

곧게 뻗은 삼나무 사이를 누비면서 나아갑니다.

check!통나무 다리와 통나무 계단

손수 만든 통나무 다리와 통나무 계단은 코스를 작성하면서 지역 유지들이 만들었습니다.

아타고 신사

중간 지점을 지난 부근에 있는 것이 "아타고 신사". 도리이 옆에 있는 큰 삼나무는 수령 500 년이라는 거목입니다. 무심코 껴안고 싶을 정도의 크기. 오스기 주위는 늠름한 공기가 감돌아 지친 몸에도 힘이 깃드는 것 같습니다. 안쪽에는 신사도 있으므로 안전을 기원하며 참배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check!공민관 "올레 간판"

"에다고 공민관"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여기를 지나면 골지점까지 화장실이 없습니다. 휴식 장소로도 추천합니다.

check!"오쿠 벳푸 전망대"

목표에 가까워진 마지막 전망 지점 "오쿠 벳푸 전망대". 벤치도 있으므로 지친 몸을 쉬면서 전망 좋은 경치에 치유합시다. 봄에는 털 벚나무가 핍니다.

check!가구라메코 주차장

가구라메코 주차장 안을 걷고 있습니다. 안쪽 출입구를 지나 횡단 도로를 건너 가구라메코 호수를 목표로 합니다.

가구라메코 호수

"가구라메코"의 간판을 지나면 호수까지는 길가의 수국이 맞아줍니다. 둘레 약 1km의 호수는 꽃창포의 명소. 6월 상순〜7월 상순에는 80종 1만 5,000그루의 창포가 울긋불긋 꽃을 피워 화려한 풍경으로 즐겁게 해줍니다. 주변의 산들과 어우러진 경치도 필견. 창포에 둘러싸인 치유의 풍경에 감싸면서 호수 위의 오솔길을 걸어보세요.

check!

가구라메코 호수를 나오면, 이 앞 길로 나아갑니다.

시다카코 호수

마지막 산길을 지나 시다카코가 보이면 골. 운이 좋으면 장엄한 유후다케가 호수에 비치는 "거꾸로 비친 분고후지"를 볼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호수를 중심으로 한 넓은 공원 내에는 관광 명소도 다수. 출발 한 "시다카코 매점”까지는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신록,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사진 애호가도 사로잡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면서 걸어보세요.

호리타 온천
주소
오이타현 벳푸시 호리타 2구미
TEL
0977-24-9418
요금
어른/210엔、초등학생/100엔
영업시간
6:30〜22:30
휴관일
첫째 수요일 (공휴일인 경우는 영업, 다음 날 휴무)
체재시간
60분
주차장
있음(무료)
언어
영어/ NG, 한국어/ NG
 

올레길에서 제대로 걸은 후에는 온천에서 몸을 달래 보자. 골 지점인 시다카코에서도 가까운 여기에는 시영 온천에서는 보기 드문 노천탕도 있어요. 어두워지면 라이트 업 한 정원을 바라보면서 풍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 입욕 자는 다다미가 깔린 휴게실도 무료로 이용 가능. 욕실에는 샴푸와 비누가 없으므로 지참하거나 접수처에서 구입합시다.

 
 
페이지 맨위로